카테고리 없음

포터블 모니터 16인치 듀얼모니터로 활용하기(맥 환경)

MUK123 2025. 1. 25. 05: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터블 모니터를 거치대와 함께 사용하여 듀얼모니터로 활용하는 저의 경험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27인치+27인치 혹은 32인치+27인치 모니터를 듀얼모니터로 활용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그렇게 데스크를 구성하고 싶었지만 여건상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대안으로 메인을 27인치로 구성하고 서브 모니터를 포터블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러워서 경험을 한 번 공유해보겠습니다.

 

 

포터블 모니터는 휴대가 가능한 모니터를 의미합니다. 수많은 포터블 모니터중 제가 구매한 제품은 빅트랙의 QHD 120Hz를 지원하는 16인치 제품입니다. FHD~4K, 60Hz~144Hz를 지원하는 수 많은 제품중에서 이 조합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6인치 모니터에서 4k를 지원하는 것이 크게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괜히 가격만 비싸져서 포터블 모니터를 구매하실 때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구성품은 모니터, 모니터 커버, 각종 케이블입니다. 정말 다양항 구성품이라고 생각되네요. 모든 종류의 케이블을 다 주는 경우는 많이 없는 것 같은데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이 제품은 c타입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HDMI로 미러링하는 제품입니다. 전원 공급을 따로 해줘야하기 때문에 휴대시 충전기는 필수입니다. 개인적으로 HDR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무의미한 수준이었습니다. 화면이 너무 쨍해져서 제대로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QHD라는 화질은 확실히 FHD에 비해 좋아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FHD에서 보면 자글자글한 영상이 QHD 환경에서 선명하게 재생되는 경험을 하니 확실히 화질이 차이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포터블 모니터보다 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포터블 모니터 거치대입니다. 어떤 제품이 좋을까하고 찾아다닐 때 정보가 많이 없어서 고민했던 제품입니다. 밑에서 보시겠지만 저와 같이 거치하시고 듀얼모니터로 활용하실 분이라면 최고의 거치대라고 생각합니다. 설명은 밑에서 드리고 구매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3단으로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각도를 찾기에 용의한 제품입니다. 2달 가까이 사용하고 있지만 내구성도 튼튼해서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밑바닥도 무게 중심을 잘 잡아줘서 모니터가 넘어진 경험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저는 최대한 1자로 맞춰서 거치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 높이가 꽤나 높아서 27인치 모니터와 높이가 얼추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때 높이가 맞지 않으면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이는 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크기 차이가 많이 남에도 불구하고 그런적은 많이 없었습니다.

 

 

저는 맥에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 모니터로는 아쉽고 서브모니터로 띄워 놓으면 너무 큰 화면보다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사용해봤는데 사용 경험이 좋아서 놀랐습니다. 만약 저같이 공간이 부족하다면 적극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공간이 넓더라도 충분히 사용할만한 모니터라고 생각해요.

 

 

반응형